본문 바로가기
Etc

CTI란 ?

by Dddu 2025. 4. 20.

 CTI란?
CTI는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전화 시스템과 컴퓨터 시스템을 연결하는 기술이다.

쉽게 말해, 콜센터에서 고객이 전화를 걸면  
상담원 화면에 고객 정보가 자동으로 뜨는 게 CTI 덕분이다.

 💡 예를 들어 보면?

- 고객이 전화함 → 전화번호가 CTI 서버로 전달됨  
- 상담원 화면에 고객 정보, 지난 상담 이력 등 자동 표시  
- 통화 종료 시 녹취파일, 통화시간, 상담 결과도 자동 저장  

 🛠 어디에 쓰일까?
- 콜센터 (은행, 보험, 통신사 등)  
- 고객센터/상담 시스템  
- ARS, IVR, 화상상담 연동 시스템 등  


왜 쓰는 걸까?

- 고객 응대 속도 ↑  
- 상담 품질 향상  
- 시스템 자동화 가능  


'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ocket과 SSE 적용  (0) 2025.04.27
운영중 테이블에 PK 추가 전략  (0) 2025.04.27
[SQL] BULK INSERT 란  (0) 2025.04.20
BXM 장단점  (0) 2025.04.13
OOP - Strategy pattern  (0) 2025.04.13